안녕하세요.
이번 글에는 Git 클라이언트 중에 소개가 안된 Fork 클라이언트에 대해서 짧게 소개를 하려고합니다.

Git 대표 클라이언트를 보시려면 아래 링크로 가시면 많이 사용하는 클라이언트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제가 오늘 소개할 클라이언트는 git-fork입니다. https://git-fork.com/
Mac과 Window버전을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아직까지 리눅스 버전은 없는거 같습니다.
무엇보다 다른거와 마찬가지로 무료입니다.
2016년도에 출시되었는데 많이 알려지지 않은거 같네요..

우선 설치를 하게되면 아래의 캡쳐화면처럼 이름과 이메일을 작성하라고 합니다.
회원가입을 하는게 아니라 기본정보 때문에 그런거 같습니다.

기본 소스폴더 지정을 하게되면 프로그램 실행하면서 하위 디렉토리에 모든 git 저장소를 찾아서 보여줍니다.

git-fork 클라이언트 설치 화면 갈무리
git-fork 어두운 테마 화면 갈무리

처음에 설치화면 화면이 밝은 세상인데 상단에 Theme 버튼을 누르면 어둡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git-fork 홈페이지 화면설명 갈무리 한것입니다.

https://git-fork.com/에 가면 위의 캡처럼 설명이 나옵니다.
홈페이지에 가서 설명을 보시면 알 수 있지만 다른 클라이언트들이 되는 것은 다 되는 거같습니다.

소스트리보단 확실히 가볍고 빠릅니다.
깃 크라켄과 비교를 하면 좀 더 사용해봐야 알듯 싶네요.

이미지도 버전관리가 됩니다.

충돌났을 경우 좀 더 쉽게 UI 가 표현이 됩니다.
git-fork 홈페이지 갈무리

충돌이 날 경우 다른 클라이언트들은 히스토리처럼 텍스트나 diff로 보여지는 반면에 git-fork는 위의 화면처럼 보여집니다.

위에서 설명했듯이 처음에 기본 소스폴더를 지정하면 위의 화면처럼 저장소 매니저에 그 하위 폴더 검색을 해서 모두 나옵니다.

이상 짧은 소개는 마칩니다.
저도 설치하고 몇번 사용을 안해봐서 이 정도이지만 사용하면서 장단점을 비교해봐야겠습니다.